[스크랩] 신지애 드라이버
드라이버샷 요령
1. 어드레스시 방향 설정
많은 프로암 대회에 참가하면서 일반 아마추어분들이 드라이버샷을 할때 무턱대고 방향 설정을 하고 어드레스를 잘 잡지 못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방향에 대한 미스가 자주 발생하는 것을 봤습니다.
일반 아마추어분들이 어드레스시 방향만 잘 설정한다면 50~60%까지 미스샷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스탠스로 방향을 설정 했었습니다. 하지만 스탠스로 방향을 맞추다 보니 오히려 헤드와 스탠스의 거리가 벌어지고 그 때문에 방향에 약간의 착오가 발생했습니다. 그 착오를 없애기 위해 이제는 헤드로 방향을 맞추고 있습니다.
헤드로 방향을 설정한뒤, 어드레스를 잘하면 훨씬 OB가 줄어들 것입니다.
2. 헤드 페이스의 각도
제가 어드레스시 방향설정 다음으로 생각하는 것은 백스윙에서 다운스 윙을 할때 헤드 페이스를 바르게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써서 치는 것입니다.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을 하고 임팩트 후에도 헤드 각도를 반드시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3. 임팩트
드라이버 샷의 거리를 내기위해 임팩트때는 오른손에 힘 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른손에 힘을 많이 주되 목표방향으로 쭉 밀어준다 라는 생각으로 칩니다.
오른손에 힘을 주면 훅이 날꺼라는 생각이 있지만 왼팔이 바쳐주는 상태에서 오른팔에 힘을 가해 준다면 거리와 정확성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슨 정리]
① 공을 보낼 지점을 확인 한다.(목표설정) ② 헤드로 볼의 위치와 방향을 맞춘다. ③ 설정한 헤드와 볼의 위치에서
어드레스를 한다.
[이미지 스윙]
(타목적 상업적 사용금지)